황금스포츠마사지&체형교정
       
         
     
 
 
 
두통이란


아마도 인간이 생활하면서 두통을 경험하지 않은 사람은 하나도 없을 것입니다.
머리속이 아프거나, 머리 양옆이 아프거나, 혹은 항상 목 뒤가 굳어 뻐근해 하는 사람이 너무도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실제, 인간이 먹는 두통약을 쌓게 되면 큰산 하나가 될 정도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두통의 일시적인 방편으로 진통제 또는 아스피린을 먹게 됩니다.
과연 두통의 확실한 치료법은 무엇일까요? 원인을 알아야 치료가 됩니다.

종류

혈관성 두통 - 혈관의 흐름이 원활치 못해 생기는 두통
긴장성 두통 - 목과 척추주위를 감싸고 있는 근육의 지나친 경직으로 야기되는 두통
경추성 두통 - 목에서 나오는 척추신경의 흐름이 원활치 못해 일어나는 두통

원인


두통은 사람에 따라 케이스에 따라 여러 가지 성격을 갖습니다.칼로 찌르는 것 같으며 무엇이 쿵쿵 들리는 것 같은 통증, 칼로 자르는 듯한 아픈 통증, 심장이 뛰는 듯한 두통이 머리 한편에서 양편으로 오가는 통증, 몸의 염증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머리가 띵하고 무거운 통증, 정신적 타격으로 오는 빨래에서 물을 짜내듯이 압력을 주는 통증, 가슴이 쓰라리고 불타는 듯한 감각을 주는 통증,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 등 여러 가지 증상을 보이는데, 그 원인은 다음과 같이 다양합니다.

- 보통 기관의 염증으로 인해 초래됩니다.
- 두뇌의 혹으로 인해 옵니다.
- 머리를 부상당했을 때 옵니다.
- 혈관이 좁아지는 동맥경화증이나 두뇌혈관의 파괴도 원인입니다.
- 고혈압도 원인입니다.
- 눈, 코, 귀, 식도, 잇몸과 치아의 질병으로 두통이 옵니다.
- 정신적 충격이나 신경자극도 원인입니다
- 두뇌신경 5, 19번의 압축이나 자극도 원인입니다.
- 목척추 1, 2번 사이의 생명선이 압축되면 옵니다.
치료

우선 대부분의 만성적 두통은 척추신경 의 압축을 진단하여 그 흐름의 막힘을 반드시 검진해 내야합니다.
특히 만성 두통의 원인이 되는 목척추 1번과 2번 사이에 나오는 척추신경을 반드시 해제해야 합니다.
혈관성 두통은 혈관을 수축하는 교감 신경의 활동을 조절함으로서, 긴장성 두통은 두부나 경부의 경직된 근육을 풀어줌으로서 해소될 수 있습니다.
경추성 두통은 카이로프랙틱 치료로 잘 해결될 수 있는 것 중의 하나이다.
삼차 신경의 신경핵은 중뇌에서 뇌간을 거쳐서 경추 2번까지 아래로 내려오게 됩니다. 그래서 교통 사고 등으로 상부 경추의 이상이 생기면 두통 특히 후두부의 두통이 생기게되는 데 카이로프랙틱 치료로 빠른 시간 내에 회복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경추통, 경추 디스크, 뇌졸중 후유, 교통 사고로 인한 경추 손상후 생긴 신경 장애, 자율 신경 장애, 내과적 치료로도 재발되는 위장관 질환, 성기능 장애, 비뇨기장애, 최근에 미국, 유럽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는 난치의 신경학적 이상 등에도 효과적입니다.
사회가 발달함에 따라 어떤 질병이나 장애가 생기기전 미세한 이상 변화를 발견하여 치료하거나 자세 이상을 교정하는 유지 치료(maintenance care)가 카이로프랙틱 치료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두통이란


어린이도 골치가 아플 수 있다.
그러나 어린이들이 머리가 아프다고 동정을 구하는 경우 부모들은 이를 등한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어린이 두통은 심각한 건강문제를 알리는 위험한 신호이기 때문에 어린이가 머리 아프다는 증상을 호소하면 조심스럽게 검사해 보아야 합니다.
대개 어린 어이가 머리가 아프다고 불평하면 넘어지거나, 떨어지거나, 다른 사고 및 심적 스트레스에 의해 목뼈, 특히 1번 목뼈(C1)가 어긋남으로 인해 그 부분의 생명선이 압축을 당하여 초래하는 증상으로 이 때 나타나는 두통은 흔히 편두통입니다.
어린아이들이 머리가 아픈 표현을 짜증이나 불평을 통해 했을 때 그저 진통제나 먹이고 그 원인을 교정해 주지 않으면 아픈 감각은 느낄 수 없으나 질병의 원인은 점점 악화되어 갑니다. 두통이 더욱 심해지면 어지럽거나 신경이 예민해지며 불면증, 자신감 상실, 시력이나 청각감퇴, 천식, 알레르기, 뻣뻣한 목, 무거운 어깨 등과 같은 신체 부작용을 초래하게 되므로 부모들은 각별히 신경을 써서 근본 원인부터 치료해야 합니다.

 
 
 
황금스포츠마사지&체형교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