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스포츠마사지&체형교정
       
         
     
 
 
 
컴퓨터 증후군이란


컴퓨터가 대중보급화된 이래 최근 10여 년 동안 신종 컴퓨터 관련 신드롬이 100가지 이상 나타났습니다. 이전, 사무직 종사자들에게 편중되어있던 컴퓨터 증후군은 인터넷의 확대보급으로 일반인, 학생, 주부 등 컴퓨터를 하루에 두시간 이상 사용하는 이들에게 나타나고 있습니다.VDT 증후군이란 Video Display Terminal Syndrome의 약어로써 비디오 또는 일체의 영상출력단말기 증후군, 쉽게 말해 TV나 모니터 화면 등을 과도하게 보거나 바르게 보지 않을 경우 생길 수 있는 우리 몸의 생체 역학적, 생리적 이상 반응이라 할 수 있습니다.

증상

주요 증상으로는 목. 어깨, 팔굼치, 손목, 손가락, 등, 허리, 앞가슴, 엉치 등이 결리거나 저림등의 통증, 일체의 컴퓨터 중독증, 우울증, 두통, 수면장애, 식욕부진, 내과적 질환, 안과적 질환, 등이 있습니다.

치료

자세교정

지금까지의 바르지 못한 자세로 인한 척추나 구조적인 문제를 자세만 바꾼다고 해서 쉽게 고쳐지는 문제가 아닙니다. 정상적인 곡선을 잃게된 척추는 반드시 특수교정 요법으로 바로잡아야 합니다. 보통 하루에 5시간이상 컴퓨터를 한사람의 80%이상은 척추의 정상 곡선이 많이 변형되어 있습니다.
약 2개월에서 3개월까지 25회에서 30회 정도 교정치료를 받는 다면 척추의 정상곡선이 뇌에 완전히 입력됩니다.
보통 한두번만에 교정하는 것은 뇌가 바로잡은 상태가 비정상이라 판단해 1분 안에 다시 되돌려놓습니다.
그 만큼 서서히 진행되는 척추변형은 바로잡는 데에도 시간이 많이 필요합니다.그러나 3개월간 바로잡아도 자세가 불량하면 언제라도 다시 나빠질 수 있으므로 항상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황금스포츠마사지&체형교정